용역보고서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효과분석 및 본 사업 도입 필요성 연구
- 연구책임자
안수란
- 발행연도
2024
- 페이지
329
- 보고서 번호
용역보고서 2024-034
- 발주기관
요 약 1
제1장 서 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0
제2장 국내·외 품질관리 체계 고찰 27
제1절 품질관리와 품질인증 29
제2절 국내 사회서비스 품질관리 체계 검토 37
제3절 품질관리 해외 사례 64
제4절 소결 75
제3장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공급자 모니터링 79
제1절 공급자 모니터링 개요 81
제2절 공급자 설문조사 분석 결과 84
제3절 공급자 FGI 분석 결과 113
제4절 공급자 모니터링 정리 및 시사점 122
제4장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이용자 모니터링 127
제1절 이용자 모니터링 개요 129
제2절 이용자 모니터링 결과 132
제3절 이용자 모니터링 정리 및 시사점 159
제5장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효과 분석 163
제1절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효과 분석틀 165
제2절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효과 분석 결과 177
제3절 소결 203
제6장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 방안 207
제1절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의 필요성 209
제2절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 방식의 검토 215
제3절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을 위한 개선 방안 222
참고문헌 251
부록 255
【부록1】 조사표: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효과분석을 위한 제공기관 조사 255
【부록2】 조사표: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효과분석을 위한 이용자 조사 269
【부록3】 공급자 설문조사 결과: 품질인증 지표별 중요도 281
【부록4】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품질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302
제1장 서 론 1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3
제2절 연구의 내용 및 방법 20
제2장 국내·외 품질관리 체계 고찰 27
제1절 품질관리와 품질인증 29
제2절 국내 사회서비스 품질관리 체계 검토 37
제3절 품질관리 해외 사례 64
제4절 소결 75
제3장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공급자 모니터링 79
제1절 공급자 모니터링 개요 81
제2절 공급자 설문조사 분석 결과 84
제3절 공급자 FGI 분석 결과 113
제4절 공급자 모니터링 정리 및 시사점 122
제4장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이용자 모니터링 127
제1절 이용자 모니터링 개요 129
제2절 이용자 모니터링 결과 132
제3절 이용자 모니터링 정리 및 시사점 159
제5장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효과 분석 163
제1절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효과 분석틀 165
제2절 품질인증제 시범사업 효과 분석 결과 177
제3절 소결 203
제6장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 방안 207
제1절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의 필요성 209
제2절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 방식의 검토 215
제3절 품질인증제 본 사업 도입을 위한 개선 방안 222
참고문헌 251
부록 255
【부록1】 조사표: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효과분석을 위한 제공기관 조사 255
【부록2】 조사표: 사회서비스 품질인증제 효과분석을 위한 이용자 조사 269
【부록3】 공급자 설문조사 결과: 품질인증 지표별 중요도 281
【부록4】 이용자 설문조사 결과: 품질 항목별 만족도 및 중요도 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