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역보고서
2022년 사회서비스 수요공급 실태조사: 공급조사
- 연구책임자
안수란
- 발행연도
2022
- 페이지
598
- 보고서 번호
용역보고서 2022-125||Commissioned Reports 2022-125
- 발주기관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주요 조사 결과
제1장 서론 1
제1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3
제2절 사회서비스 수요?공급 실태조사 추진 경과 7
제2장 사회서비스 공급 실태조사의 설계 11
제1절 표본 설계 13
제2절 조사 방법 및 절차 25
제3절 조사표 구성 31
제3장 조사 결과Ⅰ: 일반 현황과 주 사업 내용 및 운영실태 55
제1절 사업체 일반 현황 57
제2절 주사업 내용 및 운영 현황 71
제4장 조사 결과Ⅱ: 고용 실태 151
제1절 사회서비스 사업체의 고용 일반 현황 153
제2절 사회서비스 사업체의 근로조건 현황 182
제3절 사회서비스 사업체의 종사자 역량강화 현황 210
제5장 조사 결과Ⅲ: 재무 실태 233
제1절 사회서비스 사업체 세입·세출 현황 235
제2절 사회서비스 사업체 자금 조달 실태 250
제3절 사회서비스 사업체 세입·세출 세부 현황 270
제6장 조사 결과Ⅳ: 사회서비스 디지털 전환 실태 291
제1절 개요 293
제2절 업무 영역별 디지털 전환 및 기술 활용 현황 293
제3절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준비 수준 및 투자 필요 인식 390
제4절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및 필요 지원 정책 405
제7장 조사 결과Ⅴ: 거버넌스 및 정책 인식 419
제1절 민관 협력 및 민민 협력 421
제2절 사회서비스 정책 인식 464
제8장 결론 475
제1절 주요 조사결과 477
제2절 조사결과의 정책적 시사점 506
제3절 조사의 한계 및 후속 조사를 위한 제언 509
참고문헌 513
부록 515
【부록1】 2022년도 사회서비스 공급 실태조사 조사표 515
【부록2】 순위형 문항별 1+2순위 결과표 553
제1장 서론 1
제1절 조사의 배경 및 목적 3
제2절 사회서비스 수요?공급 실태조사 추진 경과 7
제2장 사회서비스 공급 실태조사의 설계 11
제1절 표본 설계 13
제2절 조사 방법 및 절차 25
제3절 조사표 구성 31
제3장 조사 결과Ⅰ: 일반 현황과 주 사업 내용 및 운영실태 55
제1절 사업체 일반 현황 57
제2절 주사업 내용 및 운영 현황 71
제4장 조사 결과Ⅱ: 고용 실태 151
제1절 사회서비스 사업체의 고용 일반 현황 153
제2절 사회서비스 사업체의 근로조건 현황 182
제3절 사회서비스 사업체의 종사자 역량강화 현황 210
제5장 조사 결과Ⅲ: 재무 실태 233
제1절 사회서비스 사업체 세입·세출 현황 235
제2절 사회서비스 사업체 자금 조달 실태 250
제3절 사회서비스 사업체 세입·세출 세부 현황 270
제6장 조사 결과Ⅳ: 사회서비스 디지털 전환 실태 291
제1절 개요 293
제2절 업무 영역별 디지털 전환 및 기술 활용 현황 293
제3절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준비 수준 및 투자 필요 인식 390
제4절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의 애로사항 및 필요 지원 정책 405
제7장 조사 결과Ⅴ: 거버넌스 및 정책 인식 419
제1절 민관 협력 및 민민 협력 421
제2절 사회서비스 정책 인식 464
제8장 결론 475
제1절 주요 조사결과 477
제2절 조사결과의 정책적 시사점 506
제3절 조사의 한계 및 후속 조사를 위한 제언 509
참고문헌 513
부록 515
【부록1】 2022년도 사회서비스 공급 실태조사 조사표 515
【부록2】 순위형 문항별 1+2순위 결과표 553